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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 묻는 질문

MOP 대시보드의 이해

메뉴 위치: MOP 로그인> 애드써클 > 대시보드
로그인 후 나타나는 애드써클은 기본적으로 최적화 운영의 세 기능(SA Opt, SPA Opt, BUDGET Opt)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각 영역을 클릭하면 하단에 광고 현황판(=대시보드)이 노출되며, 최근 7일 간의 광고 실적 뿐만아니라, 매체 연동 상태, 이상감지, 알고리즘 생성 및 입찰 현황에 대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이드 영상 보기

1. 대시보드 상세 설명

A. 주요 메뉴 구성

[Smart Insight] : (화면 우상단) 조회일 기준 진행 중인 광고의 라이브 이상, 광고 노출 변동, 광고 효율성 변동을 감지하여 알려주는 영역입니다.
[1week summary] : (화면 상단) 유닛 설정된 캠페인 기준으로 지난 7일 실적과 그 전 동기간 (지지난 7일)의 실적을 비교하여 보여줍니다. 좌측 상단의 Go Report 버튼을 통해 상세 Report 로 진입할 수 있습니다.
[최적화 Cycle 현황] : (화면 중앙) Daily(주황색 바), Hourly(초록색 바) 단위 모니터링을 진행하며 이상 징후 발생 시 붉은색으로 표기 됩니다. (예) Flight 영역 MAX CPC 도달로 붉은색 표기

B. Collection 영역

현재 수집되고 있는 광고 데이터 현황 및 URL, UTM의 이상을 감지하여 보여주는 영역입니다.
[Connection Status] : 매체 광고 플랫폼에 셋팅한 광고 정보와 광고 실적 데이터가 시간 단위로 잘 연동되고 있는 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조회일 기준 셋팅된 최적화 아이템 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Performance Data collected] : 일간 수집된 실적 데이터의 수집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Anomaly Detection] : URL 이상감지(HTML 오류, 접속 지연 오류 등 랜딩 URL 설정이 잘못되어 데이터 추적이 불가능한 경우)와 UTM 이상감지(UTM 파라미터가 잘못 설정되어 데이터 추적이 불가능한 경우)를 알려줍니다. 더보기 버튼을 클릭하면 상세 사유를 확인할 수 있으며, 오류를 수정하면 익일 정상화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C. Projection 영역

현재 운영되고 있는 최적화 알고리즘 현황을 보여주는 영역입니다.
[Prediction Model] -Number of ML models generated : 현재 해당 광고에 생성된 ML 모델 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Daily predictive data generation : 조회일 기준 예측 모델이 생성되었는지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Bid Planning] -Planning engine in action : 조회일 기준 예산/입찰 계획이 생성되었는지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Bid Planning Completion ratio : 조회일 기준 생성된 최적화 입찰 계획 수립률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Keyword bid adjustment ration : 조회일 기준 입찰 변경이 필요한 키워드 수와 비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Number of top keywords recommended by ML Engine : 조회일 기준 엔진에서 판단한 핵심 순위 유지 키워드 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D. Flight 영역

현재 진행 중인 예산 변경 및 입찰 현황을 보여주는 영역입니다.
[Bidding] : 조회일 기준 입찰 변경 Time group 과 입찰 현황을 상세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광고별 시간 그룹 및 입찰 횟수는 ML 모델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Maintenance] -Number of rank targeted keywords : 유저가 등록한 순위 유지 키워드 수를 나타냅니다. -Target rank achievement rate : 유저가 등록한 순위 타겟팅에 대한 도달률을 나타냅니다. -Max CPC reached : 유저가 등록한 순위 유지 키워드 중, Max CPC에 도달한 키워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Number of real-time monitoring :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는 순위 유지 대상 키워드 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생성된 애드써클 기준으로 검색광고(SA)와 쇼핑검색광고(SPA) 영역에 대해 대시보드 확인이 가능하며, 쇼핑검색광고는 광고 유형별(상품형, 카테고리형) 별도 조회가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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