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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 기여도 분석 (Attribu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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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 묻는 질문

광고 기여도 분석 (Attribution) 이란?

메뉴 위치: MOP 로그인> 인사이트 > 기여도
연동된 성과 분석 툴 기반 운영된 다양한 광고 매체의 전환 기여도를 분석하여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기여도 트렌드와 함께 채널별, 매체별 기여도 비중도 제공합니다.
기여도 제공 항목
기여도 트렌드 : 특정 기간 동안 설정된 목표에 기여한 채널 및 매체의 기여 비중에 대한 트렌드 차트입니다.
채널별 기여도 : 최근 6개월의 기여도 분석을 바탕으로 전일자 기준 전환에 기여한 전체 채널별 비중을 나타냅니다.
매체별 기여도 : 최근 6개월의 기여도 분석을 바탕으로 전일자 기준 전환에 기여한 전체 광고 매체별 비중을 나타냅니다.
상세 결과 : 연동 데이터 기준 애드그룹 단위까지 세밀한 기여도 분석 및 비중을 나타냅니다.

1. 기여도 화면 설명

기능 위치 : MENU > 인사이트 > 기여도
1.
[목표 구분] : 유닛 설정된 성과 분석 툴의 전환값 유형(구매/구매 외/전체)을 선택합니다. 지정한 목표에 따른 기여도 트렌드 차트가 제공됩니다.
2.
[기여도 트렌드] : 특정 기간 동안 설정된 목표에 기여한 채널 및 매체의 기여 비중에 대한 트렌드 차트입니다.
3.
[기간 및 조회 단위] : 데이터 기간 및 조회 단위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4.
[다운로드] : 차트로 제공된 데이터를 csv파일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5.
[범례 선택] : 제외할 범례를 클릭하면 차트에서 제외됩니다. 특정 채널이나 매체의 비중이 너무 높아 트렌드 파악이 어려운 경우에 사용합니다.
1.
[채널별 기여도] : 최근 6개월의 기여도 분석을 바탕으로 전일자 기준 전환에 기여한 전체 채널별 비중을 나타냅니다.
2.
[매체별 기여도] : 최근 6개월의 기여도 분석을 바탕으로 전일자 기준 전환에 기여한 전체 광고 매체별 비중을 나타냅니다.
3.
[상세 결과] : 연동된 UTM 기준 애드그룹 단위까지의 정교한 기여도 비중을 표시합니다.
4.
[다운로드] : 각 기여도에 대한 내용은 raw data 형태로 csv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운영 Tips. -MOP는 Last Click 기준 전환 기여도 분석이 아니기 때문에 일반적인 매체 기여 설정과의 차이가 있습니다. 실제 광고 목표에 기여한 매체와 채널을 확인해보세요. -애드 그룹 단위까지 기여도 분석이 되기 때문에 DA, VA 세팅 단계에서 애드그룹을 타겟팅 명, 소재 주제 등으로 구분해두시면 타겟팅과 주제에 대한 기여도 분석도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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