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P 시작하기
home
데이터 연동하기
home
💰

예산 추세 (Spend Pacing)

데이터 확인하기
최적화 운영하기
운영 지원 도구 이용하기
인사이트 분석하기
자주 묻는 질문

예산 추세 대시보드

메뉴 위치: MOP 로그인> Menu > 예산 추세
예산 추세 메뉴에서는 MOP에 연동된 광고 유형 및 매체별 광고비 비중과, 실적 개선을 위한 매체/캠페인 별 추천 예산, 그리고 입찰 최적화 아이템 별 광고비 현황을 한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광고 유형 및 매체별 광고비 비중

MOP에 연동된 광고 유형(SA, SPA, DVA) 및 매체(네이버, 카카오, 구글, 메타, 크리테오) 별 광고비 비중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조회한 날짜를 기준으로, 광고 유형 및 매체별 광고비 비중과 실제 소진 금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래프 위로 마우스오버 하면 계정 별 상세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산 변경 추천

매체/캠페인 예산 재배분 최적화를 수행한 결과로, 실적 개선을 위해 MOP에서 추천하는 예산을 보여줍니다.
노출, 클릭, 조회, 전환, 매출 지표를 모두 고려한 성과 영향도 예측 데이터로, 영향도에 따라 3단계로 표시합니다.
성과 영향도 예측 단계
상단 “추천 예산 확인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매체/캠페인 단위의 상세 분석 결과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예산 최적화 메뉴에서 다양한 시나리오 별 추천 예산을 확인해 보세요.

최적화 아이템 별 광고비 현황

검색광고, 쇼핑검색광고 입찰 최적화 아이템 별 광고비 현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최적화 설정 여부에 따른 광고비 비중과 소진 금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최적화 설정 여부
최적화 아이템 별 예산 소진 현황도 확인 가능합니다. > 최적화 별 하루 예산 대비, ‘오늘’, ‘이번주’, ‘이번달’의 소진 현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오늘’에 해당하는 광고비는 테이블 우측 상단에 표시된 시간에 매체에서 조회한 금액으로 실시간으로 소진되는 금액과는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예산 소진 관련하여 최적화 운영 TIP이 필요하면 담당 컨설턴트 또는 mop@lgcns.com으로 연락주세요.
← Previo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