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 추세 대시보드
메뉴 위치: MOP 로그인> Menu > 예산 추세
예산 추세 메뉴에서는 MOP에 연동된 광고 유형 및 매체별 광고비 비중과, 실적 개선을 위한 매체/캠페인 별 추천 예산, 그리고 입찰 최적화 아이템 별 광고비 현황을 한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광고 유형 및 매체별 광고비 비중
MOP에 연동된 광고 유형(SA, SPA, DVA) 및 매체(네이버, 카카오, 구글, 메타, 크리테오) 별 광고비 비중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조회한 날짜를 기준으로, 광고 유형 및 매체별 광고비 비중과 실제 소진 금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그래프 위로 마우스오버 하면 계정 별 상세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산 변경 추천
매체/캠페인 예산 재배분 최적화를 수행한 결과로, 실적 개선을 위해 MOP에서 추천하는 예산을 보여줍니다.
•
노출, 클릭, 조회, 전환, 매출 지표를 모두 고려한 성과 영향도 예측 데이터로, 영향도에 따라 3단계로 표시합니다.
성과 영향도 예측 단계
•
상단 “추천 예산 확인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매체/캠페인 단위의 상세 분석 결과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
예산 최적화 메뉴에서 다양한 시나리오 별 추천 예산을 확인해 보세요.
최적화 아이템 별 광고비 현황
검색광고, 쇼핑검색광고 입찰 최적화 아이템 별 광고비 현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최적화 설정 여부에 따른 광고비 비중과 소진 금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최적화 설정 여부
•
최적화 아이템 별 예산 소진 현황도 확인 가능합니다.
> 최적화 별 하루 예산 대비, ‘오늘’, ‘이번주’, ‘이번달’의 소진 현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오늘’에 해당하는 광고비는 테이블 우측 상단에 표시된 시간에 매체에서 조회한 금액으로
실시간으로 소진되는 금액과는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예산 소진 관련하여 최적화 운영 TIP이 필요하면 담당 컨설턴트 또는 mop@lgcns.com으로 연락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