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월부터 MOP에서 활용 가능한 성과 분석 툴로 GA4 와 에어브릿지 지원을 시작합니다.
이에 MOP에서 연동 가능한 성과 분석 툴은 [네이버 프리미엄로그, 카카오 픽셀, 메타 픽셀, GA 360(UA), GA4, 에어브릿지]가 되었습니다.
MOP 성과 분석 툴 별 지원 전환 리스트
Q. MOP에서 성과 분석 툴이 확대된다는 것은 어떤 의미인가요?
A. 광고 집행 시 KPI로 보시는 전환 값을 다양하게 설정 및 최적화 할 수 있게 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MOP의 광고 최적화 알고리즘 적용 시, 각 매체의 캠페인 별로 어떤 성과 분석 툴의 어떤 값을 목표로 최적화를 할 것 인지 설정하게 되는데, 이 때 사용할 수 있는 성과 분석 툴과 목표 전환 값들이 더 풍부해졌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Q. GA4의 변경된 전환 목표(event/action)로 MOP 최적화 기능을 사용할 수 있나요?
A. GA4를 성과 분석 툴로 사용하시는 경우 설정해두신 event/action 중 KPI로 설정한 전환 값을 선택하여 연동하시면 광고 최적화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Q. 에어브릿지를 성과 분석 툴로 사용하면 어떤 전환 값을 활용할 수 있나요?
A. 구매 완료, Install, 회원가입 등 에어브릿지가 측정하는 다양한 전환값을 광고 목표로 설정하여 MOP의 광고 최적화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에어브릿지 설정 가능 전환 값 List
Q. 에어브릿지 외 다른 MMP도 MOP에서 활용 가능한가요?
A. 현재 에어브릿지만 활용 가능하며, 지원하는 MMP를 순차적으로 확대할 예정입니다. 지원 대상 업데이트 시 이메일 뉴스레터와 MOP 공지사항 메뉴를 통해 안내드릴 예정입니다.
성과 분석 툴 연동과 관련한 문의사항은 mop@lgcns.com 혹은 담당 컨설턴트에게 문의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