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검색광고 순위 타겟팅 (Search Ad Rank Target) 이란?
검색광고 운영 시, 최적화 알고리즘을 통한 자동 입찰 관리 대신 사용자가 특정 키워드의 순위를 별도로 관리하고 싶을 때 활용하는 기능입니다. 애드 써클당 최대 10개까지 설정 가능합니다.
검색광고 순위 타겟팅 설정하기
1.
신규생성+ 버튼을 클릭하고, ①원하는 매체, ②디바이스 타입, ③키워드 ID 를 입력합니다.
2.
희망하는 목표 키워드 순위와 최대 입차가액(Max CPC bid)를 입력하고 생성(create)버튼을 클릭합니다.
3.
왼쪽 하단의 목록창에서 생성된 목표 순위와 MaxCPC를 선택한 후 오른쪽 타임 차트에서 원하는 시간대를 드래그하여 선택해줍니다. (아래 예시 그림은 2순위 MaxCPC 1,500을 선택하여 [AM 07:00 ~ PM 07:00]까지 선택된 상태)
4.
타임 차트를 수정하기 원하는 경우, 왼쪽 하단의 목록창에서 “입찰 계획 삭제” 버튼을 선택 후, 오른쪽 타임 차트에서 삭제를 원하는 부분에 드래그하여 선택합니다.
[주의 및 참고사항]
1.
세팅 과정에서 Rank Target에 입력한 디바이스와 실제 매체에 세팅된 디바이스가 다른 경우, Max CPC까지 입찰가 상승하여 광고비가 낭비될 수 있으므로, 반드시 동일하게 입력해주세요!
2.
설정 완료 후 Rank Target 목록에서 자동입찰 토글을 On 하면, 5분 단위로 입찰가를 관리합니다.
3.
Max CPC 이상 입찰을 진행하지 않으므로 Max CPC 에 도달한 경우 목표 순위를 유지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성별, 연령 타겟팅 적용 및 제외 시, 순위 타겟팅 기능 활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알수없음’도 포함)
파워링크 노출 지면에서 '더보기'영역 제외 시, 순위 타겟팅 기능 활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2. 쇼핑검색광고 순위 타겟팅 (Shopping Ad Rank Target) 이란?
3. 키워드 순위 모니터링 (Keyword Rank Monitoring) 이란?
모니터링을 ON하면 등록한 키워드의 광고 노출 현황을 1시간 단위로 모니터링합니다.
[모니터링 항목] : 자사 키워드 노출 순위, 입찰 CPC, 동일 키워드를 사용하는 경쟁사 키워드 노출 순위 (최대 5개)
1.
키워드 별로 MEDIA, DEVICE, KEYWORD, PERIOD를 설정하여 모니터링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VIEW 방식에 따라 표 또는 그래프로 확인 가능합니다.
3.
현재순위, 목표순위, 입찰가를 선택하여 볼 수 있습니다.
[Competitior ON/OFF] : Setting 아이콘을 클릭하여 최대 5개의 경쟁사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1.
모니터링된 리스트 중 최대 5개의 경쟁사를 선택 하고, 이름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2.
지정된 이름으로 표시되며, 이름을 선택하여 시간 별 경쟁사 순위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순위 타겟팅 운영 Tip.
Rank Target 생성 후 모니터링을 ON 하면, 설정한 키워드에 대해 각 순위에 노출되는 광고를 시간대별로 모니터링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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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입찰과 별개로 사용 가능합니다. (Rank Target 자동입찰 OFF 상태에서도 모니터링 ON 설정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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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포트 아이콘을 클릭하면 기간 내 모니터링한 내역을 그래프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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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측 상단 Setting 아이콘을 클릭하면 최대 5개의 경쟁사를 선택 가능하며, 설정 시 해당 경쟁사의 운영 현황도 함께 모니터링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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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쟁사가 10순위 내에 노출된 경우에만 순위 확인이 가능하며, 경쟁사의 입찰가는 확인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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