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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산 민감도 (Budget Sensitiv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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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 묻는 질문

예신 민감도 (Budget Sensitivity) 란?

메뉴 위치: MOP 로그인> Insight > Budget Sensitivity
광고 입찰 최적화(Bid Opt) 연동된 최적화 아이템 대상으로 광고 실적 분석을 통해 운영 목표별 광고 예산 적절성에 대한 예측 데이터 제공하여 향후 예산 증감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기능입니다. (검색광고, 쇼핑검색 광고)

1. 예산 민감도 화면 설명

1.
[조회 매체] : 입찰 최적화를 운영중인 매체 상품 단위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검색광고, 쇼핑검색광고 중 택1)
2.
[조회 필터] : 자동입찰 여부부터 최적화명까지 선택 및 정렬하여 예산 민감도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예산 민감도 그래프] : 설정된 최적화 아이템 별로 예산 적절성에 대한 그래프를 제공합니다. 좌측은 실제 세팅 내역, 우측은 세팅 및 운영에 따른 분석 그래프입니다.
4.
[최적화 ID] : ‘Bid Opt’ 에서 생성한 최적화 ID 입니다. 우측 [Go Opt] 버튼을 클릭하면 최적화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5.
[표시 항목] : 그래프에 표시하고자 하는 목표 항목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항목이 없을 경우 그래프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2. 예산 민감도 그래프 해석하기

1.
좌측 아이템에 대한 예산 적절성을 나타내 줍니다. 표시 항목에 체크한 데이터가 그래프로 표기됩니다. 가로 축 100에 기재된 점선이 현재의 예산 수준을 의미합니다. 아래 예시를 기준으로 보면, 현재보다 좀 더 우상향으로 그래프가 그려져 있는데 이는 150~200%의 수준까지 좀 더 예산을 늘리면 성과 달성이 정비례한다는 예측 데이터로 해석 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100 이전에 이미 완만한 수준의 그래프가 되었다면 성과 개선의 가능성은 한계에 도달 했으니 예산 감액하는 것이 좋겠다는 의미로 할 수 있습니다.
예산 민감도 운영 Tips. -예산 민감도 그래프 좌측에 있는 [더보기] 버튼을 누르면 하단에 최근 7일 간의 예산 민감도 분석 그래프를 함께 제공합니다. 기본 민감도 그래프와 비교해보며 예산 트렌드를 파악해보며 최적의 예산 운영을 찾아보세요.
① 더보기 그래프 예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