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P 시작하기
home
데이터 연동하기
home
💸

예산 민감도 (Budget Sensitivity)

데이터 확인하기
최적화 운영하기
운영 지원 도구 이용하기
인사이트 분석하기
자주 묻는 질문

예산 민감도 (Budget Sensitivity) 란?

메뉴 위치: MOP 로그인> 인사이트 > 예산 민감도
광고 입찰 최적화(Bid Opt) 연동된 검색광고, 쇼핑검색광고 최적화 아이템을 대상으로 광고 실적을 분석하여, 운영 목표 별 광고 예산 적절성에 대한 예측 데이터와 향후 예산 증감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기능입니다.

1. 예산 민감도 화면 설명

1.
[조회 매체] : 검색광고, 쇼핑검색광고 최적화 아이템 단위로 확인 가능합니다.
2.
[조회 필터] : 자동입찰 설정 여부부터 최적화명까지 필터링하여 예산 민감도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예산 민감도 그래프] : 설정된 최적화 아이템 별로 예산 적절성에 대한 그래프를 제공합니다. 좌측은 최적화 세팅 내역, 우측 그래프는 세팅 내역을 기반으로 한 예산 민감도 분석 그래프입니다.
a.
[최적화 ID] : ‘입찰 최적화’ 에서 생성한 최적화 아이템의 ID 입니다. 우측 [Go Opt] 버튼을 클릭하면 입찰최적화 설정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b.
[지표] : 그래프에 표시하고자 하는 광고 지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선택한 지표의 예측 데이터가 없을 경우에는 그래프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2. 예산 민감도 그래프 해석하기

1.
각 최적화 아이템에 대한 예산 적절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로 축 100(%)에 표시된 붉은색 점선은 현재의 예산 수준을 의미합니다. 위 이미지의 현재 예산 수준을 기준으로 ‘클릭’, ‘전환’, ‘매출’ 지표는 우상향 그래프 형태인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이는 예산을 늘렸을 때 각 지표도 함께 정비례한다는 예측 데이터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반면에 ‘노출’ 지표는 기울기가 0에 가까운 형태를 보이는데, 이는 예산 임계치에 도달하여 성과 개선 가능성이 한계에 온 것을 의미합니다.
예산 민감도 운영 Tips. -예산 민감도 그래프 좌측에 있는 [더보기] 버튼을 누르면 하단에 최근 7일 간의 예산 민감도 분석 그래프를 함께 제공합니다. 기본 민감도 그래프와 비교해보며 예산 트렌드를 파악해보며 최적의 예산 운영을 찾아보세요.
[더보기] 그래프 예시
← Previo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