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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합 예산 최적화 (Budget Op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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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 묻는 질문

예산 최적화(Budget Opt) 란?

메뉴 위치: MOP 로그인> 예산최적화
예산 최적화는 광고 목표 극대화할 수 있도록 각 매체의 캠페인 단위 최적 예산을 추천하는 기능입니다.
연동된 매체와 등록된 유닛에 대해 해당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매체의 예산을 자동 변경하는 기능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추후 지원 예정)
유저는 다양한 시나리오(다양한 옵션 설정)의 최적화 아이템을 등록하고, “현재와 동일한 비중으로 광고가 집행되었을 때 예측되는 실적” vs “예산 변경 시 예측되는 실적”을 검토하여 더 높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예산 배분을 손쉽게 할 수 있습니다.
MOP의 Budget Opt 알고리즘은 각 캠페인 별 광고 집행 비용을 일 단위로 검토하고, 한정된 예산 하에서 각 캠페인 단위 예산 변경(Re-allocation)에 따른 상향 가능성이 발생했을 때 최적 예산과 예측되는 실적을 제시합니다.

1. 최적화 아이템 생성하기

운영 매체/캠페인과 예산 결정을 위한 옵션 설정을 통해 다양한 시나리오의 최적화 아이템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등록 후 예산 적정성을 즉시 검토하며, 이후 일단위로 검토하며 예산 변경에 따른 상향 가능성이 발생했을 때 최적 예산 배분 비율과 예측 실적을 제시합니다.
최적화 아이템 생성 방법 (통합 예산 최적화)
1.
신규생성+ 버튼을 클릭하고, 원하는 최적화명을 입력합니다. 새로운 최적화 아이템이 생성되며 최적화 ID가 부여됩니다.
2.
생성된 최적화 아이템을 클릭하고, 셋팅을 시작합니다.
Step 1. 대상 매체/캠페인 선택
Step 2. 최적화 설정: 최적화 목표, 캠페인 단위 예산 변동 폭, 기여도 반영 여부(선택)를 선택합니다.
Step 3. 최적화 결과: 선택한 설정 값에 따라 Budget opt를 수행한 결과를 보여줍니다.
3.
생성된 최적화 아이템은 매일 Budget opt를 수행하고 성과 영향도를 제공합니다.
4.
최적화 아이템 목록에서 최적화 기준일을 확인하고 예측된 성과 영향도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최적화 아이템 수정/삭제 방법
최적화 아이템 생성 시, 꼭 알아두세요!
세팅 사전 참고 사항
오늘로부터 최근 3일 간 운영 실적이 있으며, 활성화(상태값 on) 캠페인 대상 Budget opt가 가능합니다.
선택한 매체/캠페인의 광고 집행이 종료된 후 3일이 경과하는 경우 더 이상 Budget Opt가 수행되지 않습니다.
연동된 유닛 대상 설정이 가능하며, 등록되지 않은 유닛은 매체/캠페인 선택 시 리스트에서 확인되지 않습니다. 유닛 등록 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2. 최적화 결과 확인하기

최적화 설정 완료 후 결과를 확인할 수 있으며, 최적화 아이템 목록에서 매일 업데이트 되는 성과 영향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최적화 결과 상세 내용을 확인하고 각 매체의 캠페인 단위 예산을 재조정하시길 권고합니다.
성과 영향도 예측하기
Highly Recommend(변경 적극 추천): 예산 변동 대비 성과가 크게 증가할 것으로 예측되므로 최적화 결과에 따라 예산을 변동할 것을 적극 추천
Recommend(변경 추천): 예산 변동 대비 성과가 증가할 것으로 예측되므로 최적화 결과에 따라 예산을 변동할 것을 추천
Go over(영향 발생): 예산 변동 시 성과가 증가 영향이 발생할 것으로 예측되며, 최적화 결과 확인을 추천
최적화 결과 확인하기
매체의 각 캠페인 단위 예산 재배분 비중과 예상 실적, 재배분 시 발생할 수 있는 성과 영향도를 제시합니다.
Avg.Impact는 최적화 목표로 설정한 Metric에 대해, 기존과 동일하게(예산 비중을 변경하지 않고) 광고를 집행했을 때 대비 변경 시 예측되는 실적의 상향 효과를 계산한 값입니다. 복수개의 Metric을 선택한 경우 평균값으로 산출됩니다.
하단의 캠페인 별 실적 테이블에서, 지난 2주 기준 각 캠페인별 주간(Weekly) 예산 비중과 MOP 가 제시하는 예산 비중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Estimated Impact 를 통해 MOP가 제시하는 예산 비중으로 변경 시, 향후 예측되는 주간(Weekly) 실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변동률 표시 버튼을 클릭하여 각 Metric 별 변동폭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광고 예산 최적화 결과 해석 Tips
10% 이상의 예산 변동 폭을 셋팅한 경우, Estimated Impact 의 정확도가 낮아질 수 있습니다.
Estimated Impact 보다 각 캠페인별 변동폭을 주의 깊게 확인하는 것을 권고합니다.
검색광고, 쇼핑검색광고가 선택되어 있는 경우, Insight > Budget sensitivity를 동시 확인할 것을 권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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