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6월부터 MOP에 활용 가능한 광고 유형으로 구글 앱광고(UAC) 연동을 지원합니다.
이에 MOP 서비스 사용을 위해 연동할 수 있는 구글의 광고 상품은 [검색광고(Search Ad), 디스플레이광고(Display Ad), 비디오광고(Video Ad), 앱광고(UAC)]가 되었습니다.
Q. 구글 앱광고(UAC)를 연동하여 사용 가능한 기능은 무엇인가요?
A. 통합 예산 최적화, 캠페인 리포트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1.
각 매체의 캠페인 단위 최적 예산을 추천하여 광고 목표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이제, 구글 앱광고까지 포함하여 매체별 예산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2.
연동된 매체의 모든 캠페인에 대해 통합된 데이터 리포트를 대시보드 형태로 제공합니다.
구글 앱광고를 포함하여 운영 중이신 매체의 모든 캠페인에 대한 광고 인사이트를 리포트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Q. 구글 앱광고 연동하는 방법
A. 이제, 구글 매체 연동 시 앱광고(UAC)의 데이터도 함께 수집되어 MOP에서 조회 가능합니다.
구글 연동을 위해 필요한 연동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매체 | 연동 정보 |
구글 | 로그인 이메일
계정ID (MCC가 아닌 하위계정 CID) |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