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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 묻는 질문

데이터 연동하기

메뉴 위치: MOP 로그인> Menu > 설정 > 데이터 연동
MOP 기능 사용을 위해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광고 매체, 전환툴에 대한 데이터 연동입니다. 연동하고자 하는 플랫폼의 API 키 값을 입력하거나 플랫폼 로그인 연동을 통해 간편하게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데이터 연동이 되면, MOP 운영을 위한 애드써클 생성 및 유닛 설정을 진행합니다.
MOP는 별도의 스크립트 삽입이나 구축 작업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1. 데이터 연동 대상

MOP는 연동된 광고 매체에 대해 예산 최적화 (Budget Opt) 기능과 입찰 최적화 (Bid Opt)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전환 목표 기반의 운영을 위한 다양한 전환툴(성과 분석 툴) 연동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구분
통합 예산 최적화 (Budget Opt)
입찰 최적화 (Bid Opt)
네이버 파워링크
대상
대상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대상
대상 (쇼핑몰 상품형, 제품 카탈로그형)
카카오 프리미엄 링크
대상
대상
구글애즈
대상
비대상
메타
대상
비대상
크리테오
대상
비대상

통합 예산 최적화 (Budget Opt) 대상 매체

MOP와 연동된 광고 매체에 대해, 각 캠페인 단위 예산을 통합 최적화 할 수 있습니다.
대상 광고 매체는 네이버, 카카오, 구글, 메타 (Facebook, Instagram), 크리테오 입니다.
예산 최적화 비대상 매체/상품
네이버 NOSP, GFA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카카오 메시지 광고, 쇼핑광고, 리워드 광고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GMP (SA360, DV360) 상품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입찰 최적화 (Bid Opt) 대상 매체

네이버 및 카카오 검색광고 대상 입찰 최적화를 할 수 있습니다.
대상 매체는 네이버 파워링크, 네이버 쇼핑검색(쇼핑몰 상품형, 제품 카탈로그형), 카카오 프리미엄 링크 입니다.
입찰 최적화 비대상 매체/상품
네이버 브랜드검색, 플레이스 광고, 파워컨텐츠, 신제품검색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네이버 NOSP 브랜드검색,신제품검색,서칭뷰,지역소상공인 광고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네이버 쇼핑검색 브랜드형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카카오 브랜드검색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구글 검색광고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연동 가능한 전환

각 매체의 전환툴 뿐만 아니라 추가 전환툴 연동이 가능합니다.
매체 : 네이버 프리미엄 로그, 카카오 픽셀, 구글, 메타, 크리테오
전환툴 : GA4, 에어브릿지, 앱스플라이어
이제 ‘구매’ 외에도 다양한 전환값을 MOP에 연동할 수 있습니다. 전환툴 별 MOP에 연동 가능한 전환값을 확인해보세요.
연동 가능한 전환툴 및 전환값 확인하기
전환툴 연동 시 참고사항
최초 연동시 전환툴의 계정ID 단위로 MOP에 연동할 전환값 설정이 필요합니다.
추가 전환툴(구글 애널리틱스, 에어브릿지, 앱스플라이어)을 연동할 경우, UTM 규칙을 설정해야 합니다. UTM 구조를 사전에 확인해주세요.
MOP가 지원하지 않는 전환툴/MMP를 이용 중이시라면 mop@lgcns.com 으로 연락주세요.

2. 데이터 연동 전 사전 체크 리스트

MOP 최적화 운영을 하기 위한 몇 가지 사전 조건이 있습니다. 아래 체크 리스트를 통해 적용하고자 하는 광고 및 캠페인이 해당되는 지 체크해 보시고, 데이터 연동을 진행해주세요. 아래 조건을 충족하지 않을 경우, 데이터 연동 이후에 MOP 최적화 운영 알고리즘이 원활하게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MOP 운영을 위한 사전 체크 리스트 (필독)
최근 14일 중 광고 실적 존재 일수가 80% 이상의 데이터가 있다.
직전 2주간 운영되었던 캠페인/애드그룹 기준으로 입찰 최적화가 가능합니다.
MOP를 신규로 도입하고자 하신다면 신규 캠페인/애드그룹을 최소 2주 이상 수동 운영해주세요.
하루 소진 예산이 1만원 이상(VAT 별도) 이다.
하루 소진 예산이 1만원 미만인 경우 알고리즘이 원활하게 작동하지 않습니다.
월 예산 100만원 이상(VAT 별도) 집행되는 광고에 적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Always-on(24시간) 운영되는 광고이다.
시간, 요일, 지역 타겟팅이 설정되어 있는 경우 제약사항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주말 타겟팅은 적용 가능)
일 20시간 이상 운영한 광고에 대해 운영 가능합니다. 20시간 미만일 경우 MOP 알고리즘이 작동하지 않습니다.
(네이버의 경우) Master Report 수가 90개 이하이다.

3. 데이터 연동하기

MOP는 별도의 스크립트 태깅이나 구축 작업 없이 연동 API 정보를 통해 매체의 광고 실적 데이터 및 전환툴을 연동할 수 있습니다. 최초 로그인 후 데이터 연동을 가장 먼저 진행해주세요. 데이터 연동 이후 애드써클 생성 및 유닛 설정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연동 시작하기

1.
MOP 공식 홈페이지 우측 상단에 ‘LOGIN’ 버튼을 클릭합니다. MOP 계정이 없다면 먼저 로그인 계정 발급 요청을 진행해주세요.
2.
로그인 후 대시보드에서 Settings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3.
데이터 연동 메뉴에서 ‘신규연동+’ 버튼을 클릭하고, 광고 매체 / 전환툴을 선택하여 연동을 진행합니다.

3-1. 광고 매체 데이터 연동하기

MOP에서 활용 가능한 광고 매체 네이버, 카카오, 구글, 메타 (Facebook, Instagram)의 데이터를 연동합니다.
연동을 희망하는 계정ID 및 연동 정보를 준비해주세요.
매체
연동 정보
연동 정보 확인
주의사항
네이버
계정ID 엑세스 라이센스 비밀키
네이버 검색광고 플랫폼 로그인 > 광고 시스템 > 도구 > API 사용 관리
API 정보가 변경되면 연동이 중단될 수 있음
카카오
로그인 ID 로그인 PW (필요시) 2단계 인증
구글
로그인 이메일 계정ID (MCC가 아닌 하위계정 CID)
CID에 대해 하위 계정 연결 필요
메타
로그인 ID 로그인 PW (필요시) 2단계 인증
‘광고관리자’ 권한 이상이 있는 계정만 연동 가능
크리테오
로그인 ID 로그인 PW (필요시) 2단계 인증

네이버 연동하기

1.
데이터 연동 화면에서 ‘네이버’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2.
네이버 연동 정보(계정명, 계정ID, 엑세스 라이센스, 비밀키) 입력 후 ‘CONNECT’ 버튼을 클릭하여 연동을 진행합니다.
3.
목록에서 네이버 계정ID 및 MOP에서 지원하는 전환값을 확인합니다.
4.
연동 토글을 ON 하세요. 토글 ON 시, 유닛 설정에 필요한 캠페인 정보 수집이 진행됩니다.(2~3분 소요)
5.
비고에 ‘유닛 설정 필요’가 표시되면, 애드써클 생성 메뉴로 이동하여 다음 단계를 진행하세요.
네이버 데이터 연동 정보는 어디에서 확인하나요?
데이터 연동 오류가 발생했어요.

카카오 연동하기

1.
데이터 연동 화면에서 ‘카카오’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2.
카카오 비즈니스 플랫폼에 로그인 후 MOP 계정과의 연동을 승인합니다.
3.
목록에서 카카오 계정ID 및 MOP에서 지원하는 전환값을 확인하세요.
4.
연동 토글을 ON하세요. 토글 ON 시, 유닛 설정에 필요한 캠페인 정보 수집이 진행됩니다. (2~3분 소요)
5.
비고에 ‘유닛 설정 필요’가 표시되면, 애드써클 생성 메뉴로 이동하여 다음 단계를 진행하세요.

구글(Google Ads) 연동하기

1.
데이터 연동 화면에서 ‘구글’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2.
구글 연동정보(구글 로그인 이메일, 계정ID - CID) 입력 후 ‘연동요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3.
MOP 구글 광고 계정(marketing.optimi@gmail.com)에서 1영업일 내로 입력한 CID에 대해 하위계정 설정을 요청드립니다. 수신하신 이메일을 통해 연결 요청을 수락해주세요. 만약 이메일이 확인되지 않는 경우, [Google Ads 대시보드 > 관리 > 관리자] 탭에서도 수락할 수 있습니다.
4.
요청 수락 후 MOP 연동까지 1~2 영업일이 소요됩니다. 연동 완료 후 담당 컨설턴트가 연락 드립니다.
5.
목록에서 연동된 구글 계정ID 확인 후 전환값 설정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6.
MOP에서 활용하게 될 전환값을 설정해주세요. 전환 값은 최초 1회만 설정 가능하며, 기본으로 설정되어 있는 전환값에서 최대 10개까지 추가로 더 설정 가능합니다. (추가/삭제/수정 불가)
데이터 연동 메뉴에서의 전환값 설정 시, MOP에 연동할 전체 전환값을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전환값 선택 후에는 수정 및 추가가 어려울 수 있으니, 활용 가능성이 있는 전환값들을 모두 선택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후 ‘유닛 설정’ 단계에서 전체 전환값 중, 각 캠페인 별로 최적화 할 1개의 전환값을 선택하게 됩니다. (선택한 전환 기준으로 최적화 입찰 세팅 및 운영)
7.
연동 토글을 ON 하세요. 토글 ON 시, 유닛 설정에 필요한 캠페인 정보를 수집이 진행됩니다. (2~3분 소요)
8.
비고에 ‘유닛 설정 필요’가 표시되면, 애드써클 생성 메뉴로 이동하여 다음 단계를 진행하세요.
구글(Google Ads) 연동이 되지 않아요.

메타 연동하기

1.
데이터 연동 화면에서 ‘메타’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2.
메타 광고 플랫폼(Meta For Business)에 로그인 후 MOP 계정과의 연동을 승인합니다.
3.
목록에서 연동을 희망하는 메타 계정ID 확인 후 전환값 설정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4.
MOP에서 활용하게 될 전환값을 설정해주세요. 전환 값은 최초 1회만 설정 가능하며, 기본으로 설정되어 있는 전환값에서 최대 10개까지 추가로 더 설정 가능합니다. (추가/삭제/수정 불가)
데이터 연동 메뉴에서의 전환값 설정 시, MOP에 연동할 전체 전환값을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전환값 선택 후에는 수정 및 추가가 어려울 수 있으니, 활용 가능성이 있는 전환값들을 모두 선택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후 ‘유닛 설정’ 단계에서 전체 전환값 중, 각 캠페인 별로 최적화 할 1개의 전환값을 선택하게 됩니다. (선택한 전환 기준으로 최적화 입찰 세팅 및 운영)
5.
연동 토글을 ON 하세요. 토글 ON 시, 유닛 설정에 필요한 캠페인 정보를 수집이 진행됩니다. (2~3분 소요)
6.
비고에 ‘유닛 설정 필요’가 표시되면, 애드써클 생성 메뉴로 이동하여 다음 단계를 진행하세요.

크리테오 연동하기

1.
데이터 연동 화면에서 ‘크리테오’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2.
크리테오 연동 로그인 이메일 입력 후 ‘CONNECT’ 버튼을 클릭하여 연동을 진행합니다.
3.
크리테오 연동 정보 (로그인ID, 로그인PW, 2차 인증코드(필요시)) 입력하여 크리테오 계정에 로그인합니다.
4.
로그인 완료 시 접속된 페이지 내 <Portfolio access>에서 권한을 부여할 계정을 선택 후 “Approve" 버튼을 눌러줍니다. 
크리테오 계정의 권한 부여가 되지 않아요.
크리테오 계정의 통화가 달러(USD)에요.
5.
목록에서 연동된 크리테오 계정ID 확인 후 전환값 설정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6.
MOP에서 활용하게 될 전환값을 설정해주세요. 전환 값은 최초 1회만 설정 가능하며, 기본으로 설정되어 있는 전환값에서 최대 10개까지 추가로 더 설정 가능합니다. (추가/삭제/수정 불가)
데이터 연동 메뉴에서의 전환값 설정 시, MOP에 연동할 전체 전환값을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전환값 선택 후에는 수정 및 추가가 어려울 수 있으니, 활용 가능성이 있는 전환값들을 모두 선택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후 ‘유닛 설정’ 단계에서 전체 전환값 중, 각 캠페인 별로 최적화 할 1개의 전환값을 선택하게 됩니다. (선택한 전환 기준으로 최적화 입찰 세팅 및 운영)
7.
연동 토글을 ON 하세요. 토글 ON 시, 유닛 설정에 필요한 캠페인 정보를 수집이 진행됩니다. (2~3분 소요)
8.
비고에 ‘유닛 설정 필요’가 표시되면, 애드써클 생성 메뉴로 이동하여 다음 단계를 진행하세요.

3-2. 전환툴 데이터 연동하기

구글 애널리틱스(GA4),에어브릿지, 앱스플라이어를 전환툴로 활용 하시는 경우, UTM 구조를 등록해 주세요. MOP는 각 키워드/소재 단위의 실적 인식이 필요하기 때문에 UTM 구조를 MOP에 등록해주셔야 정상적으로 적재가 가능합니다. 이용중이신 UTM구조에 따라 수정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현재 MOP에서 연동 가능한 전환툴은 GA4, 에어브릿지, 앱스플라이어 총 3가지이며, 각 전환툴 별 UTM 작성 가이드는 아래 내용에서 확인해 주세요.

구글 애널리틱스 (GA4) 연동하기

1.
데이터 연동 화면에서 ‘GA4’ 버튼을 클릭합니다.
2.
GA에 로그인하여 연동을 진행합니다. 진행에 필요한 과정은 모두 승인해주세요.
3.
연동 성공 시 목록에 GA 로그인 계정에 속한 계정ID 리스트가 표시됩니다.
4.
연동을 진행할 Property ID의 전환값(이벤트명)을 설정해주세요.
a.
GA4는 한글 이벤트명 수집이 불가합니다. 영문, 숫자, 언더바(_)만 사용해 주세요.
b.
설정 가능 전환값 리스트 중에서 최대 10개의 전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선택한 전환값에 대해 데이터를 적재하며, 이후에는 추가/삭제/수정이 불가능합니다.
5.
전환값 설정 후 ‘UTM 설정하기’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6.
규칙명과 UTM 규칙이 적용된 예시 URL을 입력 후 등록 버튼을 눌러주세요.
예시 URL을 등록하면, UTM 항목(파라미터) 별로 설정한 값을 각기 다른 색으로 표시 후 자동으로 매칭하여 보여줍니다. ‘예시 파라미터’ 항목을 참고하여 설정 항목에 규칙을 설정해 주시면 됩니다.
7.
‘UTM 설정 값’의 각 블록을 ‘UTM 규칙 설정하기‘의 각 영역으로 드래그하여 ‘예시 파라미터’와 동일한 규칙으로 설정해 주세요.
UTM 설정은 아래 두 가지 방법으로 가능합니다. (A안) UTM 파라미터값에 키워드ID 또는 소재ID가 포함된 경우 (B안) UTM 파라미터값에 키워드명 또는 소재명으로 설정된 경우, 정확한 매칭을 위해 캠페인명/캠페인ID/애드그룹명/애드그룹ID 중 1가지가 추가로 포함되어야 합니다.
8.
UTM-SOURCE 규칙을 설정해주세요.
아래 예시의 경우, UTM-SOURCE인 ‘instagram_da’는 [매체유형], [ _ ], [플랫폼유형]의 형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각 구성에 맞추어 동일한 UTM 설정 값을 우측 ‘설정 항목’ 영역으로 드래그해주세요.
순서에 맞춰 [매체유형] 항목을 먼저 드래그 해주세요. 드래그 즉시 매체유형 설정 팝업이 나타납니다.
MOP는 NAVER/ KAKAO/ GOOGLE/ META/ CRITEO가 기본 매체유형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설정하신 파라미터값에 매칭하기 위해 추가 설정이 필요한 경우, 매체에 맞게 입력 후 ‘+추가’ 버튼을 눌러주세요. (최대 5개까지 설정 가능합니다.)
예시 URL의 경우, ‘instagram’은 MOP의 기본 항목이 아니기 때문에, META 영역에 ‘instagram’을 추가하였습니다.
원하는 매체명이 추가되었으면 저장 버튼을 눌러주세요
저장이 완료되면, 설정 항목과 설정 내용에 매체 유형이 올바르게 반영된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매체유형 다음으로는 특수문자(’_’)를 ‘문자’ 영역에서 드래그 해주세요.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 ‘_’] 외의 특수문자를 UTM에서 활용하실경우, ‘직접입력’ 항목을 드래그하여 입력해주세요.
다음으로 ‘플랫폼유형’을 드래그 해주세요.
‘매체유형’과 마찬가지로 드래그 즉시 ‘플랫폼유형’ 설정 팝업이 나타나며,
MOP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SA/ DA/ VA 외에 설정하신 파라미터 값에 맞춰 직접 추가하실 수도 있습니다.
예시 파라미터에 맞춰 설정 항목을 올바르게 등록하였다면, 예시 파라미터 값과 설정 내용이 동일한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우측의 ‘검증’ 영역에 정상 으로 표시됩니다.
9.
UTM-MEDIUM 규칙을 설정해주세요. 아래 예시처럼 MOP의 UTM 설정 가이드와 관련 없는 텍스트의 경우 ‘Any’를 드래그하여 넣어주세요.
10.
UTM-CAMPAIGN 규칙을 설정해주세요. 문자로 입력하신 경우 캠페인명을, 캠페인ID로 설정하신 경우 캠페인ID를 드래그 해주시면 됩니다.
11.
UTM-CONTENT 규칙을 설정해주세요. 문자로 입력하신 경우 애드그룹명을, 애드그룹ID로 설정하신 경우 캠페인ID를 드래그 해주시면 됩니다.
12.
UTM-TERM 규칙을 설정해주세요. 키워드나 소재명을 입력하신 경우 키워드/소재명을, 파라미터값으로 입력하신 경우 A안의 키워드ID/소재ID를 드래그 해주시면 됩니다.
13.
각 파라미터의 검증 영역이 모두 ‘정상’임을 확인 후 설정 버튼을 클릭해주시면 UTM 규칙 등록이 완료됩니다.
n.
UTM 설정을 완료하고 나면 연동 토글을 클릭하여 ‘ON’ 시켜주세요.
GA4 설정 시 참고 사항
매체 유형과 플랫폼 유형은 반드시 포함해야 합니다.
MOP 가 각 키워드/소재 단위로 성과를 인식할 수 있는 UTM 구조가 셋팅되어 있어야 합니다.
MOP가 인식할 수 없는 구조나 잘못된 Rule로 셋팅되면 MOP를 통한 전환 최적화가 지원되지 않습니다.
GA4 UTM Set-up 가이드
GA4 [전환 값 설정하기] 진행 시에 [설정 가능한 전환 값] 리스트가 보이지 않을 때

에어브릿지 연동하기

1.
데이터 연동 화면에서 ‘에어브릿지’ 버튼을 클릭합니다.
2.
연동 정보(앱 이름 Unique ID, API 토큰) 입력 후 Connect 버튼을 클릭합니다.
3.
연동 성공시 목록에 app name이 표시됩니다.
4.
연동을 원하는 app name의 전환값을 설정해주세요.
5.
전환값 설정 후 ‘UTM 설정하기’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 UTM 설정 방법은 GA4와 동일하며, UTM항목만 Airbridge에 맞춰서 등록해주세요)
6.
전환값 / UTM 규칙 확인 후 연동 토글을 ON 하세요.
7.
이제 유닛의 전환툴 / 전환값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8.
유닛 설정 후 데이터 수집량이 많으면 상태값에 ‘수집 요청 필요’가 노출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운영 담당자에게 연락 주시면 적재 방법 및 기간에 대한 논의 후 수집을 진행합니다.
에어브릿지 연동 정보 확인하기
에어브릿지 연동 설정 시 참고사항

앱스플라이어 연동하기

1.
데이터 연동 화면에서 ‘앱스플라이어’ 버튼을 클릭합니다.
2.
연동 정보(계정명, API 토큰) 입력 후 Connect 버튼을 클릭합니다.
API 토큰 확인 가이드: 앱스플라이어 로그인 > 보안센터 > 앱스플라이어 토큰 관리
3.
연동 성공 시 목록에 app name이 표시됩니다.
전환값은 “Install”이 기본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그 외 전환값을 추가해야 하는 경우 mop@lgcns.com 혹은 담당 컨설턴트에게 연락 주세요.
4.
앱스플라이어 파라미터값에 맞춰 UTM 규칙 설정을 진행해주세요. (※ UTM 설정 방법은 GA4와 동일하며, UTM항목만 앱스플라이어에 맞춰서 등록해주세요)
앱스플라이어 UTM 규칙 설정 항목
5.
UTM 규칙 설정을 완료한 후, 연동 토글을 ‘ON’ 해주세요.
앱스플라이어 계정 당 앱 최대 10개까지 연동 가능합니다. 추가 연동이 필요한 경우 담당 컨설턴트에게 연락 주세요.
6.
설정 > 애드써클 생성 으로 이동 후 유닛 설정을 진행해주세요.
유닛 설정 방법 안내
7.
유닛 설정 완료 후 NOTICE 창의 UPLOAD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앱스플라이어 최종 연동을 위해서는 직전 60일치 데이터를 MOP에 업로드해야 합니다.
60일치 데이터는 app_id 당 한 번만 업로드하면 됩니다.
8.
ON 설정 시점 기준으로 직전 60일간의 Report를 업로드해 주세요. (AppsFlyer 데이터 업로드 (tally.so))
앱스플라이어 Data Download 상세 절차 안내
리포트 업로드 경로 안내
업로드 후 연동이 완료되기까지는 1~2일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업로드를 완료하셨더라도 2영업일 내에는 ‘리포트 업로드’ 상태로 표시될 수 있습니다.
데이터 연동 진행 상황은 설정 > 애드써클 생성 에서 설정하신 유닛을 클릭하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9.
기존 데이터 적재까지 완료되면 유닛의 전환툴 / 전환값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앱스플라이어 연동 시 참고사항

4.전환값 설정 자세히 알아보기

데이터 연동이 완료 후 목록에서 생성되면 각 매체, 전환툴 별로 MOP 광고 운영에서 목표로 설정할 ‘전환값’ 설정이 필요합니다. 설정한 전환값 기준으로 광고 실적을 적재하고 운영 최적화에 활용합니다. 각 매체, 전환툴별로 제공하는 전환 값 리스트는 상이하며 운영을 위한 유닛 설정 시 1개의 목표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상세 리스트 및 설병 방법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세요.
전환툴 별 제공 전환값 리스트
전환값 설정 참고사항
필수로 설정되어 있는 전환 외에 최대 10개의 전환을 추가 설정할 수 있습니다.
전환값은 최초 1회만 설정 가능하며 설정 이후에는 추가,수정,삭제가 불가합니다.
설정한 전환값 중 1개의 전환값을 선택하여 유닛에 설정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첫 연동 시, 가능한 많은 전환값을 추가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광고 매체 전환값 설정 (네이버 / 카카오 / 구글 / 메타 / 크리테오)

각 매체 (네이버 프리미엄 로그 /카카오 픽셀 /구글애즈 태그 /메타 픽셀 /크리테오 픽셀)에서 수집되는 전환 값 중 1가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의 경우 직접 또는 직접+간접 전환 중 선택 가능합니다.
구글, 메타, 크리테오는 계정 별 전환값 별도 설정이 필요합니다.
일부 매체의 경우 기여 기간을 고려하여 연동할 수 있습니다.

전환툴 전환값 설정 (GA360 / GA4 / 에어브릿지 / 앱스플라이어)

전환툴을 GA나 에어브릿지로 설정하시는 경우 매체 전환 값은 적재하지 않습니다. (1개의 전환 값을 사용)
전환값은 필수값 외에 최대 10개까지 추가 가능하며, 유닛 당 1개의 전환을 매핑하여 목표 설정이 가능합니다.
GA4는 ‘구매’ 전환은 필수이며, 사용자 설정 이벤트를 전환 목표로 추가할 수 있습니다. (국문 지원 불가)
에어브릿지는 ‘구매’를 포함한 주요 전환 지표 27가지 중 10개를 전환 값 목표로 추가 및 설정할 수 있습니다.
에어브릿지 설정 가능 전환 값 확인하기
앱스플라이어는 Install 값을 전환 목표로 추가 및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앱스플라이어 설정 가능 전환 값 확인하기
전환 값 변경 시, 데이터 적재 및 머신러닝 모델 생성이 재시작되므로 운영 중인 자동 입찰이 종료 됩니다. 캠페인 운영기간 등을 고려하여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데이터 연동 및 도입 진행 절차
1.
발급된 MOP 계정을 통해 로그인 하시면 가장 먼저 데이터 연동 작업을 진행해 주세요. 데이터 연동 작업이 되어야 이후 운영을 위한 애드써클 생성이 가능합니다.
2.
연동 평균 약 5 영업일이 소요되며, 데이터 양에 따라 연동 소요 시간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3.
다수 광고의 연동을 신청하시는 경우 순차적으로 연동이 진행되므로 우선 순위가 있는 경우 사전에 해당 내용을 mop@lgcns.com으로 전달해 주세요.

5. 데이터 연동 해제하기

데이터 연동 해제가 필요한 경우, 아래 내용을 우선 진행해주세요. 완전한 해제 및 삭제를 원하실 경우 MOP팀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1.
자동입찰을 운영 중인 경우, 토글을 모두 OFF처리해야 합니다.
대상 : 입찰 최적화(검색광고, 쇼핑검색광고) , 순위타겟팅 (Rank Target)
2.
연동 해제 원하는 계정ID의 연동 토글을 OFF 처리 합니다.
3.
피이관 등으로 MOP 연동 데이터의 완전한 삭제를 원할 경우 mop@lgcns.com 으로 연락주세요. 내부적으로 처리 후 안내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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