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6월부터 MOP에서 활용 가능한 성과 분석 툴로 앱스플라이어 지원을 시작합니다.
이에 MOP에서 연동 가능한 성과 분석 툴은 [네이버 프리미엄로그, 카카오 픽셀, 메타 픽셀, GA 360(UA), GA4, 에어브릿지, 앱스플라이어]가 되었습니다.
MOP 성과 분석 툴 별 지원 전환 리스트
Q. MOP에서 성과 분석 툴이 확대된다는 것은 어떤 의미인가요?
A. 광고 집행 시 KPI로 보시는 전환 값을 다양하게 설정 및 최적화 할 수 있게 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MOP의 광고 최적화 알고리즘 적용 시, 각 매체의 캠페인 별로 어떤 성과 분석 툴의 어떤 값을 목표로 최적화를 할 것 인지 설정하게 되는데, 이 때 사용할 수 있는 성과 분석 툴과 목표 전환 값들이 더 풍부해졌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Q. 앱스플라이어를 성과 분석 툴로 사용하면 어떤 전환 값을 활용할 수 있나요?
A. 앱스플라이어가 측정하는 전환값 중 Install을 광고 목표로 설정하여 MOP의 광고 최적화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분 | 매체 | 전환 값 리스트 |
앱스플라이어 | - | Install(노출, 1일) / Install(노출, 7일) / Install(노출, 30일) / Install(클릭, 1일) / Install(클릭, 7일) / Install(클릭, 30일) |
이 외 다른 전환값 지원이 필요한 경우, mop@lgcns.com으로 문의 바랍니다.
Q. 앱스플라이어 외 다른 MMP도 MOP에서 활용 가능한가요?
A. 현재 앱스플라이어와 함께 에어브릿지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 외 다른 MMP 지원을 희망하시는 경우, mop@lgcns.com으로 문의 바랍니다.
성과 분석툴 연동에 관한 문의사항은 mop@lgcns.com 혹은 담당 컨설턴트에게 문의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