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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 순위 타겟팅 (Ad Rank Targ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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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 묻는 질문

1. 검색광고 순위 타겟팅 (Search Ad Rank Target) 이란?

메뉴 위치: MOP 로그인> Menu > 광고도구 > 순위유지
검색광고 운영 시, 최적화 알고리즘을 통한 자동 입찰 관리 대신 사용자가 특정 키워드의 순위를 별도로 관리하고 싶을 때 활용하는 기능입니다. 애드 써클당 최대 10개까지 설정 가능합니다.
검색광고 순위 타겟팅 설정하기
1.
신규생성+ 버튼을 클릭하고, ①원하는 매체, ②디바이스 타입, ③키워드 ID 를 입력합니다.
2.
희망하는 목표 키워드 순위와 최대 입차가액(Max CPC bid)를 입력하고 생성(create)버튼을 클릭합니다.
3.
왼쪽 하단의 목록창에서 생성된 목표 순위와 MaxCPC를 선택한 후 오른쪽 타임 차트에서 원하는 시간대를 드래그하여 선택해줍니다. (아래 예시 그림은 2순위 MaxCPC 1,500을 선택하여 [AM 07:00 ~ PM 07:00]까지 선택된 상태)
4.
타임 차트를 수정하기 원하는 경우, 왼쪽 하단의 목록창에서 “입찰 계획 삭제” 버튼을 선택 후, 오른쪽 타임 차트에서 삭제를 원하는 부분에 드래그하여 선택합니다.
[주의 및 참고사항]
1.
세팅 과정에서 Rank Target에 입력한 디바이스와 실제 매체에 세팅된 디바이스가 다른 경우, Max CPC까지 입찰가 상승하여 광고비가 낭비될 수 있으므로, 반드시 동일하게 입력해주세요!
2.
설정 완료 후 Rank Target 목록에서 자동입찰 토글을 On 하면, 5분 단위로 입찰가를 관리합니다.
3.
Max CPC 이상 입찰을 진행하지 않으므로 Max CPC 에 도달한 경우 목표 순위를 유지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성별, 연령 타겟팅 적용 및 제외 시, 순위 타겟팅 기능 활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알수없음’도 포함) 파워링크 노출 지면에서 '더보기'영역 제외 시, 순위 타겟팅 기능 활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2. 쇼핑검색광고 순위 타겟팅 (Shopping Ad Rank Target) 이란?

서비스가 일시 중단되었습니다. 재개 시점은 별도 공지 예정이오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3. 키워드 순위 모니터링 (Keyword Rank Monitoring) 이란?

모니터링을 ON하면 등록한 키워드의 광고 노출 현황을 1시간 단위로 모니터링합니다.
[모니터링 항목] : 자사 키워드 노출 순위, 입찰 CPC, 동일 키워드를 사용하는 경쟁사 키워드 노출 순위 (최대 5개)
1.
키워드 별로 MEDIA, DEVICE, KEYWORD, PERIOD를 설정하여 모니터링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VIEW 방식에 따라 표 또는 그래프로 확인 가능합니다.
3.
현재순위, 목표순위, 입찰가를 선택하여 볼 수 있습니다.
[Competitior ON/OFF] : Setting 아이콘을 클릭하여 최대 5개의 경쟁사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1.
모니터링된 리스트 중 최대 5개의 경쟁사를 선택 하고, 이름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2.
지정된 이름으로 표시되며, 이름을 선택하여 시간 별 경쟁사 순위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순위 타겟팅 운영 Tip. Rank Target 생성 후 모니터링을 ON 하면, 설정한 키워드에 대해 각 순위에 노출되는 광고를 시간대별로 모니터링할 수 있습니다.
자동입찰과 별개로 사용 가능합니다. (Rank Target 자동입찰 OFF 상태에서도 모니터링 ON 설정 가능)
리포트 아이콘을 클릭하면 기간 내 모니터링한 내역을 그래프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측 상단 Setting 아이콘을 클릭하면 최대 5개의 경쟁사를 선택 가능하며, 설정 시 해당 경쟁사의 운영 현황도 함께 모니터링 가능합니다.
경쟁사가 10순위 내에 노출된 경우에만 순위 확인이 가능하며, 경쟁사의 입찰가는 확인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