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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 순위 타겟팅 (Ad Rank Targ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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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 묻는 질문

1. 검색광고 순위 타겟팅 (Search Ad Rank Target) 이란?

메뉴 위치: MOP 로그인> Menu > Tools > Search Ad Rank Target
검색광고 운영 시, 최적화 알고리즘을 통한 자동 입찰 관리 대신 사용자가 특정 키워드의 순위를 별도로 관리하고 싶을 때 활용하는 기능입니다. 애드 써클당 최대 10개까지 설정 가능합니다.
검색광고 순위 타겟팅 설정하기
1.
Create+ 버튼을 클릭하고, 원하는 매체와 디바이스, 특정 순위를 유지하고 싶은 키워드 ID 를 입력합니다.
2.
세팅 과정에서 Rank Target에 입력한 디바이스와 실제 매체에 세팅된 디바이스가 다른 경우, Max CPC까지 입찰가 상승하여 광고비가 낭비될 수 있으므로, 반드시 동일하게 입력해주세요!
3.
설정 완료 후 Rank Target 목록에서 자동입찰 토글을 On 하면, 5분 단위로 입찰가를 관리합니다.
4.
Max CPC 이상 입찰을 진행하지 않으므로 Max CPC 에 도달한 경우 목표 순위를 유지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성별, 연령 타겟팅 적용 및 제외 시, 순위 타겟팅 기능 활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알수없음’도 포함) 파워링크 노출 지면에서 '더보기'영역 제외 시, 순위 타겟팅 기능 활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2. 쇼핑검색광고 순위 타겟팅 (Shopping Ad Rank Target) 이란?

메뉴 위치: MOP 로그인> Menu > Tools > Shopping Ad Rank Target
쇼핑검색광고 운영 시, 최적화 알고리즘을 통한 자동 입찰 관리 대신 사용자가 특정 소재의 순위를 별도로 관리하고 싶을 때 활용하는 기능입니다. 애드 써클당 최대 10개까지 설정 가능합니다.
쇼핑검색광고 순위 타겟팅 설정하기
1.
Create+ 버튼을 클릭하고, 원하는 매체와 디바이스, 특정 순위를 유지하고 싶은 소재 ID 를 검색하면 해당 소재 내 광고 실적이 발생한 키워드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중 순위를 유지할 1개의 키워드를 선택합니다.
2.
소재 당 1개의 Rank Target 만 설정 가능합니다.
3.
세팅 과정에서 Rank Target에 입력한 디바이스와 실제 매체에 세팅된 디바이스가 다른 경우, Max CPC까지 입찰가 상승하여 광고비가 낭비될 수 있으므로, 반드시 동일하게 입력해주세요! (대시보드 확인, 오류 이력)
4.
설정 완료 후 Rank Target 목록에서 자동입찰 토글을 On 하면, 2시간 단위로 입찰가를 관리합니다.
5.
Max CPC 이상 입찰을 진행하지 않으므로 Mx CPC 에 도달한 경우 목표 순위를 유지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쇼핑검색광고 순위 타겟팅 세팅 전 참고사항
쇼핑검색광고는 하나의 키워드에 다수의 소재가 노출되므로, 운영 최적화를 위해 권장하지 않습니다.
신제품 출시,단기 프로모션 등 특정 기간 상순위 노출되어야 하는 경우 등에만 활용해 주세요.

3. 키워드 순위 모니터링 (Keyword Rank Monitoring) 이란?

모니터링을 ON하면 등록한 키워드의 광고 노출 현황 모니터링을 1시간 간격으로 시작합니다.
[모니터링 항목] : 자사 키워드 노출 순위, 입찰 CPC, 동일 키워드를 사용하는 경쟁사 키워드 노출 순위(최대5개)
1.
MEDIA, DEVICE, KEYWORD,PERIOD 선택하여 원하는 Keyword의 모니터링 확인이 가능합니다.
2.
VIEW방식에 따라 표와 그래프로 확인 가능합니다.
3.
현재순위, 목표순위, 입찰가를 선택하여 볼 수 있습니다.
[Competitior ON/OFF] : Setting 버튼을 통해 5개의 경쟁사 지정할 수 있습니다.
1.
모니터링된 경쟁사 기반으로 5개의 경쟁사를 선택 하고, 이름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2.
지정된 이름으로 표시되며, 이름을 선택하여 시간별 경쟁사 순위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순위 타겟팅 운영 Tip. Rank Target 생성 후 모니터링을 ON 하면, 설정한 키워드에 대해 각 순위별로 노출되는 광고를 시간대별로 모니터링할 수 있습니다.
자동입찰과 별개로 사용 가능 (Rank Target 자동입찰 OFF 상태에서도 모니터링 ON 설정 가능)
리포트 아이콘을 클릭하면 기간 내 모니터링한 내역을 그래프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측 상단 Setting 아이콘을 누르면 최대 5개의 경쟁사를 선택 가능하며, 설정 시 해당 경쟁사의 운영 현황도 함께 모니터링 가능합니다.
경쟁사가 10순위 내에 노출된 경우에만 순위 확인이 가능하며, 경쟁사의 입찰가는 확인할 수 없습니다.최적화 목표는 복수 metric을 선택할 수 있으며 최소 1개 이상 선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