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P 시작하기
home
데이터 연동하기
home
📊

대용량 리포트 (Raw Data)

데이터 확인하기
최적화 운영하기
운영 지원 도구 이용하기
인사이트 분석하기
자주 묻는 질문

대용량 리포트

메뉴 위치: MOP 로그인 > 리포트 > 대용량

대용량 리포트란?

MOP와 데이터 연동이 된 매체/성과 분석 툴의 실적을 장기간 (90일 이상), 시간 단위, 서치 키워드 단위까지 매체를 통합하여 CSV로 제공합니다. 다매체의 장기간 상세 실적 데이터를 편리하게 이용해보세요.
1. 캠페인 기준 혹은 2. 최적화 아이템(Opt Item) 기준으로 데이터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 대용량 리포트는 하루 최대 3개까지 생성 가능합니다.

1. 대용량 캠페인 리포트 생성하기

리포트 생성하기

기능 위치 : MENU > 리포트 > 대용량
1.
대용량 리포트 메뉴에 접속해서 [신규생성+] 버튼을 선택합니다.
2.
‘캠페인’ 탭을 선택하여 데이터를 다운로드하고자 하는 매체/계정을 선택합니다.
[매체/계정]
MOP에 연동한 매체에 설정된 계정 정보가 보여지며, 리포트를 생성할 매체/계정 대상을 선택합니다.
[광고유형]
※ 동일한 계정이어도 광고 유형(AD Type)별로 항목이 구분되어 있습니다. 리포트를 생성할 계정 선택 시 광고 유형별로 구분해서 선택해주세요.
현재 MOP에서 대용량 리포트를 지원하는 매체 및 광고 유형은 네이버 파워링크, 네이버 쇼핑검색(쇼핑몰 상품형, 제품 카탈로그형), 카카오 프리미엄 링크입니다.
매체
광고 유형
대용량 리포트 지원 여부
NAVER
SA
O
NAVER
SPA
O
KAKAO
SA
O
대용량 리포트에서 지원하지 않는 매체 및 광고 유형은 MOP에 연동되어있더라도 표시되지 않습니다.
대용량 리포트로 다운로드 할 수 있는 매체 및 광고 유형은 추후 확대될 예정입니다.
[전환값 유형]
계정 내 캠페인별로 유닛 등록 시 설정한 전환값이 표시됩니다.
3.
대용량 리포트로 다운로드하고자 하는 상세 설정값을 입력합니다.
① [리포트명] : 생성할 대용량 리포트의 리포트명을 입력해주세요.
② [데이터 기간] : 데이터를 조회할 기간을 선택합니다. 연동된 데이터 기준 최대 90일까지 설정 가능합니다.
기간이 길수록 리포트를 생성하는 시간이 길어집니다.
시간 단위 조회 시, 최대 조회 가능한 데이터 기간이 90일 → 30일로 축소됩니다.
(SPA) 서치키워드 단위로 조회 시, 최대 조회 가능한 데이터 기간이 90일 → 30일로 축소됩니다.
③ [전환값] : 데이터를 조회할 전환값의 기준을 설정합니다.
구분
정의
유닛 전환값
선택한 계정의 각 캠페인별로 유닛 등록 시 설정한 전환값만을 제공합니다.
전체 전환값
선택한 계정별로 데이터 연동시 설정한 모든 전환값을 제공합니다.
④ [분석 기준] : 데이터를 조회할 구분 단위를 설정합니다. 선택한 항목에 한해서만 리포트가 생성됩니다.
분석 기준별 정의
목록에 표시되는 순서대로 리포트 칼럼이 생성됩니다. → 순서 변경 희망 시, 왼쪽의 화살표 버튼을 선택한 채 위아래로 드래그하여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⑤ [광고 실적] : 조회하고자 하는 광고의 실적 데이터를 선택합니다. 선택한 항목에 한해서만 리포트가 생성됩니다.
광고 실적 지표별 정의
목록에 표시되는 순서대로 리포트 칼럼이 생성됩니다. → 순서 변경 희망 시, 왼쪽의 화살표 버튼을 선택한 채 위아래로 드래그하여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⑥ [보고서 미리보기] : 설정을 완료하였으면, 보고서 미리보기를 선택해주세요. 보고서의 예시 형태를 샘플데이터로 미리 보여드립니다.
4.
보고서 미리보기를 통해 대용량 리포트의 예시 형태를 확인한 후, 최종적으로 [보고서 생성]을 선택하세요.
① [보고서 미리보기] : 선택한 분석 기준 및 광고 실적 항목을 기반으로 보고서가 어떻게 생성될 지 확인합니다.
미리보기를 통해 보여지는 값은 샘플데이터이며, 선택한 매체, 광고유형, 계정ID, 계정명은 기본값으로 제공됩니다.
항목 변경 희망 시, 상단의 분석 기준/광고 실적 영역에서 수정 후 [보고서 미리보기] 버튼을 다시 한 번 눌러주세요.
② [보고서 생성] : 보고서 미리보기 확인 후 최종적으로 보고서를 생성하고자 할 경우 [보고서 생성] 버튼을 선택하세요. .

리포트 다운로드하기

1.
대용량 리포트 목록에서 생성 요청한 리포트를 확인할 수 있으며, 생성 완료된 리포트의 경우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① [상태] : 생성을 요청한 대용량 리포트의 상태를 나타냅니다.
상태별 정의
② [다운로드] : 요청한 대용량 리포트의 생성이 완료되면 7일 동안 리포트를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 7일 경과 시 다운로드 링크가 만료되며, 만료 후에 다운로드를 희망할 경우 리포트를 다시 생성해주세요.
③ [리포트 생성 횟수] : 애드써클 당 하루 생성 가능한 대용량 리포트 횟수는 3개로 제한됩니다.
추가 리포트가 필요하실 경우 다음날 다시 시도해주세요.
하루 생성 가능 횟수 확대를 희망할 경우 MOP로 문의해주세요.
※ 3개 제한은 생성을 시도한 횟수를 기준으로 산정됩니다. 생성완료 및 삭제 여부 상관없이 횟수에 포함되는 점 참고 바랍니다.

2. 대용량 최적화 리포트 생성하기

리포트 생성하기

기능 위치 : MENU > 리포트 > 대용량
1.
대용량 리포트 메뉴에 접속해서 [신규생성+] 버튼을 선택합니다.
2.
‘최적화’ 탭을 선택하여 데이터를 다운로드하고자 하는 최적화명을 선택합니다.
① [최적화 선택] : MOP에 등록한 최적화 목록이 보여지며, 리포트를 생성할 최적화 대상을 선택합니다. 최적화에 설정된 광고 유형 및 매체가 자동으로 선택됩니다.
3.
대용량 리포트로 다운로드하고자 하는 상세 설정값을 입력합니다.
① [리포트명] : 생성할 대용량 리포트의 리포트명을 입력해주세요.
② [데이터 기간] : 데이터를 조회할 기간을 선택합니다. 연동된 데이터 기준 최대 90일까지 설정 가능합니다.
기간이 길수록 리포트를 생성하는 시간이 길어집니다.
시간 단위 선택 시, 최대 조회 가능한 데이터 기간이 90일 → 30일로 축소됩니다.
(SPA)서치키워드 단위로 조회 시, 최대 조회 가능한 데이터 기간이 90일 → 30일로 축소됩니다.
③ [전환값] : 데이터를 조회할 전환값의 기준을 설정합니다.
구분
정의
유닛 전환값
선택한 계정의 각 캠페인별로 유닛 등록 시 설정한 전환값만을 제공합니다.
④ [분석 기준] : 데이터를 조회할 구분 단위를 설정합니다. 선택한 항목에 한해서만 리포트가 생성됩니다.
분석 기준별 정의
목록에 표시되는 순서대로 리포트 칼럼이 생성됩니다. → 순서 변경 희망 시, 왼쪽의 화살표 버튼을 선택한 채 위아래로 드래그하여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⑤ [광고 실적] : 조회하고자 하는 광고의 실적 데이터를 선택합니다. 선택한 항목에 한해서만 리포트가 생성됩니다.
광고 실적 지표별 정의
목록에 표시되는 순서대로 리포트 칼럼이 생성됩니다. → 순서 변경 희망 시, 왼쪽의 화살표 버튼을 선택한 채 위아래로 드래그하여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⑥ [보고서 미리보기] : 설정을 완료하였으면, 보고서 미리보기를 선택해주세요. 보고서의 예시 형태를 샘플데이터로 미리 보여드립니다.
4.
보고서 미리보기를 통해 대용량 리포트의 예시 형태를 확인한 후, 최종적으로 [보고서 생성]을 선택하세요.
① [보고서 미리보기] : 선택한 분석 기준 및 광고 실적 항목을 기반으로 보고서가 어떻게 생성될 지 확인합니다.
미리보기를 통해 보여지는 값은 샘플데이터이며, 선택한 매체, 광고유형, 최적화 ID, 최적화명, 계정ID, 계정명은 기본값으로 제공됩니다.
항목 변경 희망 시, 상단의 분석 기준/광고 실적 영역에서 수정 후 [보고서 미리보기] 버튼을 다시 한 번 눌러주세요.
② [보고서 생성] : 보고서 미리보기 확인 후 최종적으로 보고서를 생성하고자 할 경우 [보고서 생성] 버튼을 선택하세요. .

리포트 다운로드하기

1.
대용량 리포트 목록에서 생성 요청한 리포트를 확인할 수 있으며, 생성 완료된 리포트의 경우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① [상태] : 생성을 요청한 대용량 리포트의 상태를 나타냅니다.
상태별 정의
② [다운로드] : 요청한 대용량 리포트의 생성이 완료되면 7일 동안 리포트를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 7일 경과 시 다운로드 링크가 만료되며, 만료 후 다운로드를 희망할 경우 리포트를 다시 생성해주세요.
조회된 데이터양이 많은 경우, CSV 여러개로 나누어서 다운로드 됩니다.
③ [리포트 생성 횟수] : 애드써클 당 하루 생성 가능한 대용량 리포트 횟수는 3개로 제한됩니다.
추가 리포트가 필요하실 경우 다음날 다시 시도해주세요.
하루 생성 가능 횟수 확대 희망할 경우 MOP로 문의해주세요.
※ 3개 제한은 생성을 시도한 횟수를 기준으로 산정됩니다. 생성완료 및 삭제 여부 상관없이 횟수에 포함되는 점 참고바랍니다.

TIP. 대용량 리포트 사용 팁

매체 데이터와 외부 전환툴 실적 데이터를 한 번에 관리하기
일별, 시간대별 등 상세 분석 단위로 인사이트 발굴하기
쇼핑검색광고(SPA) 시간 단위, 서치키워드 단위 데이터 한 번에 관리하기

FAQ. 대용량 리포트 자주 묻는 질문

리포트 생성 관련

리포트를 생성할 수 있는 계정 목록이 나타나지 않아요.
당일 날짜를 선택할 수 없나요?
훨씬 더 과거 데이터는 조회할 수 없나요?
동시에 여러 리포트를 생성할 경우 속도에 영향을 미치나요?
리포트 생성이 너무 오래 걸려요 / 리포트가 계속 생성중이라고만 나와요.
CSV가 너무 많이 나와요. 합쳐서 볼 수 없나요?
생성 에러가 났어요.

데이터 관련

데이터 정합성이 안 맞아요.
데이터 없음 에러가 발생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