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적화 리포트 (Optimization Report) 란?
메뉴 위치: MOP 로그인> 리포트 > 최적화
MOP를 통해 생성한 최적화 아이템 단위로 통합된 데이터 리포트를 대시보드 형태로 제공합니다. 최적화 목표 별로 구분하여 성과를 관리해보세요.
1. 최적화 리포트 화면 설명
•
기능 위치 : MENU > 리포트 > 최적화
1.
[조회기간] : 광고를 조회할 기간을 선택합니다. 연동된 데이터 기준 최대 60일까지 설정 가능합니다.
2.
[비교기간] : 동기간 비교를 위한 비교기간 조회 기능을 제공합니다. 조회기간 설정일에 맞춰 이전 동기간날짜로 자동 설정 됩니다.
1.
[최적화] : 리포트로 조회할 최적화 Opt ID를 선택합니다.
2.
[광고유형,매체] : Opt에 설정된 광고 유형 및 매체가 자동으로 선택됩니다.
3.
[제외 키워드/소재 실적] : Opt에서 제외 설정한 키워드/소재에 대한 데이터 포함여부를 선택합니다.
1.
[지표 설정] : 요약 데이터를 조회할 항목을 선택합니다. 모든 항목을 선택할 수도 있고, 원하는 항목만 체크하여 볼 수도 있습니다.
1.
[범례 선택] : 그래프로 표현될 두개 항목을 선택합니다. 조회를 희망하는 지표를 선택해주세요.
2.
[조회 방식] : 조회방식에 대해 기간 단위, 그래프 형태에 대해 변경이 가능합니다.
3.
[그래프] : 실선은 <조회기간> , 점선은 <비교기간>을 나타냅니다. 비교기간을 선택하지 않으면 실선으로만 표시됩니다.
1.
[유형 선택] : 조회한 데이터에 대해서 상세 데이터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날짜별, 최적화별로 구분하여 확인 가능합니다.
2.
[조회 방식] : 상세 데이터에 대해 증감률 표시, 디바이스 구분 표기를 체크하여 조회 할 수 있습니다.
3.
[다운로드] : 조회한 데이터에 대해 csv 형태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4.
[정렬 기능] : 날짜, 디바이스 유형, 기간에 대해 오름차순, 내림차순 정렬이 가능합니다.
1.
[최적화별 리포트] : 설정된 최적화별로 해당 기간에 대한 리포트 조회가 가능합니다. 토글을 확장하면 최대 애드그룹까지 데이터 조회가 가능합니다.
애드그룹 단위까지 확장하면 캠페인에서 설정된 MOP 유닛 별 데이터도 함께 확인이 가능합니다.
최적화 리포트 활용 Tips.
- 기간 설정 시작일을 최적화 알고리즘이 동작한 날짜부터 설정을 하시면, MOP를 적용하기 전후 데이터를 쉽게 비교해보실 수 있습니다.
- 리포트 조회 시, ‘제외 키워드/소재포함’ 체크버튼을 해제하시면 실제 MOP를 적용한 데이터로만 성과 확인이 가능합니다.
참고) 리포트 항목 설명 표
리포트 확인에 도움이 되시도록 리포트에 들어가는 각 항목에 대한 내용을 표로 제공해드립니다. 아래 내용 외 리포트 화면 관련하여 어려움이 있으시다면 담당 운영 컨설턴트에게 연락 주시면 도와드리겠습니다.
구분 | 항목 | 의미 | 설명 |
광고 지표 | Cost | 광고비 | 기간 내 선택한 광고 유형, 매체, 캠페인, 애드그룹에서 지출된 총 금액입니다. 전 매체 모두 부가세(VAT) 포함 금액이 기본으로 설정되어 있으며, 우측 상단 지표 설정 버튼을 누르면 부가세 미포함 금액도 추가할 수 있습니다.
※ 네이버 외 매체는, 발생한 광고비에 10%를 더해서 총 금액을 계산합니다. |
광고 지표 | Impression | 노출수 | 기간 내 선택한 광고 유형, 매체, 캠페인, 애드그룹에 속한 광고가 노출된 횟수입니다. |
광고 지표 | Click | 클릭수 | 기간 내 선택한 광고 유형, 매체, 캠페인, 애드그룹에 속한 광고가 클릭된 횟수입니다. |
광고 지표 | CTR | 클릭률(%) | 클릭수를 노출수로 나눈 값 입니다. *클릭률(%)=클릭수/노출수 |
광고 지표 | CPC | 클릭당비용 | 광고비를 클릭수로 나눈 금액입니다. *클릭당비용=광고비/클릭수 |
광고 지표 | CPM | 1,000회 노출당 비용 | 광고가 1,000번 당 노출될 때의 비용입니다. *CPM=광고비/노출수*1,000 |
광고 지표 | Avg.Rank | 평균노출순위 | 기간 내 노출된 광고의 평균 노출순위입니다.
광고가 실제로 노출되었던 경우에 확인 가능합니다. |
광고 지표 | View | 조회(또는 시청) | 동영상 광고 조회 수(시청 수) 입니다.
각 매체의 광고 상품 별 집계 수를 따릅니다. |
광고 지표 | VTR | 조회율(%) | 광고 노출수 대비 동영상 광고를 조회(또는 시청)한 비율입니다. |
광고 지표 | CPV | 광고 조회(시청)당 비용 | 1회당 조회 비용. 즉, 광고비를 조회수(시청수)로 나눈 값 입니다. *CPV=광고비/조회수 |
전환 지표 | Conversion | 전환수 | 기간 내 선택한 광고 유형, 매체, 캠페인, 애드그룹에 속한 광고에서 발생한 고객의 행동 수(구매, 가입 등)을 의미합니다. |
전환 지표 | Revenue | 매출액 | 기간 내 선택한 광고 유형, 매체, 캠페인, 애드그룹에 속한 광고에서 고객의 전환 행동을 통해 발생한 총 매출액입니다. |
전환 지표 | CVR | 전환율(%) | 전환수를 클릭수로 나눈 값 입니다. *전환율(%)=전환수/클릭수 |
전환 지표 | CPA | 전환당비용 | 광고비를 전환수로 나눈 금액입니다. *전환당비용=광고비/전환수 |
전환 지표 | ROAS | 전환수익률(%) | 광고비 대비 발생한 매출입니다. ROAS(%)=매출액/광고비100(%)
※매출액은 MOP에서 제공하지 않습니다. |
← Previous
Next →